홈 > 고객지원 > 혜정뉴스
제     목 TV 방송 보도와 관련하여
작 성 자 관리자
이 메 일
첨부파일

최근 방송에서 소방방재청의 친환경 소화약제를 사용하라는 권고 공문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전국 많은 소방서에서 유해물질인 과불화화합물(PFOS/PFOA)이 함유된 소화약제를 사용하고 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이에 저희 소화약제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수성막포, 알콜포, 합성계면활성제포 등을 포함하여 판매되고 있는 폐사의 소화약제 제품에는 과불화화합물 중에 유해물질로 알려진 PFOS/PFOA는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화학구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PFOS(C8HF17SO3)


        PFOA(C8HF15O3)


실제로는 탄소가 8이상의 체인이 긴 과불화화합물(PFOS)이 유해성 논란이 있으며, 선진국에서는 10여년 전부터 이 문제가 공론화되어 사용이 금지되거나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2009년 스톨홀름 협약에 의해 국제적으로 규제를 하고 있으며, 국내는 2012년부터 환경부에서 PFOS를, 소방법에서는 PFOS, PFOA가 규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관련된 대표적인 제품이 3M사의 라이트워터 소화약제이며, 최근엔 중국, 또는 인도의 저가 또는 가공된 제품들이 여기에 해당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폐사는 10여년 전부터 PFOS, PFOA가 함유된 소화약제를 생산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기존의 그린폼 계통 모든 제품들 뿐만 아니라 최근에 개발된 스노우폼(스노우폼-300, 스노우폼-1000) 제품들에는 PFOS, PFOA가 검출되지 않습니다.


특히, 환경부로부터 환경표지 인증받은 스노우폼은 PFOS, PFOA 이외 추가로 유해불소로 생각되어지는 PFHxS, 8:2 FTOH 또한 없으며, 생태독성이 우수하고, 생분해도가 90% 이상인 친환경성과 소화성능을 겸비한 -10℃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국내 유일의 포소화약제 제품들입니다.


 

22   TV 방송 보도와 관련하여 관리자 2014.10.16 3165
이전 녹색장터」에서 환경표지 인증제품 구매가능
다음 스노우폼-1000 출시! -환경표지 인증...